근로장려금 자격, 신청 기간 확인하세요!

근로장려금 자격, 신청 기간

요즘에는 정부에서 저소득층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업자, 근로자, 종교인 가구라면 근로장려금을 신청해볼 수 있는데요. 정기, 반기 중 한 번 신청해서 도움을 받으면 생활하는 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근로장려금은 현재 소득을 기준으로 해서 지급되는 것이므로 자격 조건을 상세히 파악해야 하고 신청 가능 기간도 확실하게 알아본 후 신청해야 합니다. 1인 가구부터 다인 가구 모두 신청 가능하며 혼인 시 배우자의 소득까지 포함해서 계산하게 됩니다.근로장려금 자격, 신청 기간 

일단 근로장려금을 받으려면 본인이나 배우자의 소득이 근로소득으로만 구성되어야 합니다. 다른 경로로 소득을 얻고 있다면 혜택을 받기 어려운데요. 기본적으로 사업자 등록이 된 경우나 법인세법 기준 상여로 처분된 금액을 받으면 지원 자격에 속하지 않습니다. 회사에 다니거나 프리랜서로 일하는 등 근로를 통한 소득만 있는 경우에는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총 소득도 기준이 되는데요. 개인, 부부 합산 연간 총 소득의 합계액이 기준 미만이어야 신청 가능합니다. 개인은 2천만 원, 홑벌이 가구는 3천만 원, 맞벌이는 3천만 원 미만이어야 합니다.

근로장려금 자격, 신청 기간 

보통 장려금은 자녀나 본인을 위해 받게 되는데요. 단독가구는 배우자나 부양 가족이 없어야 하며 홑벌이 가구는 기혼 상태거나 70세 이상의 직계존속이 있는 가구를 뜻합니다. 맞벌이 가구는 신청인과 배우자 모두가 소득이 있으며 총 급여액이 각각 3백만 원 이상이 되는 가구를 뜻합니다. 이런 개념을 알아두고 신청한다면 본인이 어떤 가구에 속하는지 알 수 있으며 조건에 부합하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자격, 신청 기간 

다만 신청 제외 대상인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본인의 국적이 신청 바로 직전 년도 12월 31일을 기준으로 대한민국이 아닌 타국으로 바뀌었거나 배우자나 본인이 전문직에서 일하고 있을 경우 등 여러 상황일 때 제외되는데요. 만약 제외 대상이라면 신청 자체가 불가하다는 점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이런 조건은 그리 까다로운 것은 아니므로 소득 여건과 해당 사항을 잘 파악하고 진행하기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자격, 신청 기간 

장려금은 보통 반기보다는 정기로 많이 신청합니다. 정기 신청은 매년 5월 1일부터 6월 1일까지인데요. 기간 후 신청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기간이 지나면 지급액 중 10%가 차감되므로 시기를 놓쳤다면 아예 반기로 신청하는 게 더 좋을 수 있습니다. 반기 신청은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뉩니다. 상반기는 9월 1일부터 9월 15일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하반기는 다음해 3월 1일부터 3월 15일까지입니다. 해당 기간을 잘 알아보고 신청하면 국가에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니 잘 활용하기 바랍니다.

근로장려금 자격, 신청 기간 

요즘에는 경기가 매우 악화되어서 취직이 어려운 분도 많고 자영업을 하다 폐업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일반 직장에 다니더라도 언제 잘릴 지 모른다는 불안감에 휩싸이기도 하는데요. 어떤 상황이든 간에 다시 돌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도움을 받아보기 바랍니다. 신청은 홈택스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데요. 크게 어려운 것도 없고 본인이 소득신고를 한 것을 토대로 해서 지원이 되니 개인적으로 하더라도 문제될 게 없습니다. 직전 해와 올해 소득신고를 꼼꼼하게 잘 해뒀다면 정상적으로 지급될 것이니 기간 내에 잘 이용하기 바랍니다.

https://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html?w2xPath=/ui/pp/index.xml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