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확인하세요!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확인하세요!

현재 결혼을 앞두고 있거나 혼인신고를 한 상태라면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하지만 서울 경기권을 비롯해 여러 지역의 집값이 높은 편인데다 전세를 구하는 것도 어려워 난감해하는 분이 많습니다. 그럴 때는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도움을 받는 게 좋은데요. 현재 당장 갖고 있는 자금이 부족하다면 대출을 이용해 집값을 마련하기 바랍니다. 물론 조건에 부합해야 하지만 웬만하면 가능하니 잘 알아두기 바랍니다.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확인

일단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대출 신청도 가능합니다. 사전에 주택전세자금 계산도 가능한데요. 홈페이지에 방문한 후 개인상품-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 탭으로 이동하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부부합산의 연소득이 6천만 원 이하여야 하고 순자산가액은 2.92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무주택자여야 하는 것도 당연한 조건인데요. 3개월 내 혼인할 것을 예정해뒀거나 혼인 후 7년 이내일 때는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http://nhuf.molit.go.kr/FP/FP05/FP0502/FP05020401.jsp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확인

대출 한도는 수도권은 2억 원까지 가능하며 비 수도권은 1.6억원 이내로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임차 보증금 80% 이내로 받을 수 있어서 어떻게 보면 너무 적은 금액이 아닌가 하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금리가 연 1.2%~연 2.1%밖에 되지 않아 일반 금융권의 상품으로 빌리는 것보다 훨씬 부담이 적습니다. 게다가 대출기간은 기본 2년이나 4회식 연장 가능하며 최장 10년 동안 이용할 수 잇습니다. 그래서 장기간 갚아나가면서 생활의 안정을 찾으면 됩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확인

기본적으로 해당 상품을 이용할 때는 주택도시기금대출이나 은행에서 제공하는 전세자금대출, 주택담보대출 등을 이용하지 않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현재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한 상태여야 주택도시기금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배우자의 직계 존속과 동거할 경우에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현재 연체 중이거나 각종 문제 되는 기록이 있을 시에도 신청이 어려운데요. 신용 상 하자 없이 기록이 깨끗해야 하며 다른 상품을 이용하지 않는 게 유리합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확인

신청할 때는 계약서를 기준으로 잔금 지급일이나 등본 상 전입일 중 빠른 날을 기준으로 해서 3개월 이내에 움직여야 합니다. 해당 기간을 넘기면 신청이 어려울 수 있는데요. 머뭇거리다 도움을 받지 못할 수 있으니 빠르게 신청해서 적절한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계약을 갱신할 때도 3개월 내에 연락해야 합니다. 대출 이용은 전용 면적이나 보증금 등의 조건도 모두 다 충족해야 하는데요. 생각보다 까다로운 정책이지만 신혼부부에게 큰 도움이 되는 것이라 적극 활용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확인

상환은 일시 혹은 혼합 상환이 가능합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게 갚아나가면 되는데요. 일시 상환을 하면 전세 방을 빼고 보증금을 받을 때 한 번에 내면 되고 그럴 여유가 없다면 혼합 상환을 하는 게 좋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으므로 언제든지 금전적 여유가 생겼을 때 빨리 갚아버리는 게 좋은데요. 수탁은행의 지점에 연락해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본인이 이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고 도움을 받으면 되는데요. 가능하면 꼭 잘 활용해서 금전적 부담을 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