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역화폐 체크카드 혜택 및 신청방법

경기지역화폐 체크카드 혜택 및 신청방법

 

코로나19라는 재난으로 인해 경제가 많이 어려워진 실정입니다. 이로 인해 정부뿐만 아니라 각 도청에서는 힘들어하는 도민들을 위한 다양한 경제정책을 펼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일환의 하나로 경기지역화폐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이미 재난지원금으로 많이 경기도민분들은 한번쯤 사용해보셨을 화폐입니다. 원래는 카드로 발급받아 많이 사용하였지만 최근에는 재난지원금으로 활용하고 있어 신청하여 결제하면서 다양한 혜택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현재 코로나19때문에 피해를 입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정책인데요. 현재 경기도 안에서 31곳의 시군 중 29곳이 운영하는 화폐입니다. 보통은 충전식으로 사용할 수 있어 체크카드로 발급받는데요. 이 카드를 이용해 결제할 경우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혜택은 충전하여 결제 시, 인센티브가 추가적으로 적립된다는 점입니다. 다만 인센티브 금액의 한도 및 충전 혜택은 각 시군별로 상이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6%~10%에 해당되는 인센티브를 추가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경기지역화폐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좋은 두 번째 혜택은 연말정산 때 소득공제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상점에서 사용하면 약 60%의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데요. 하지만 전통시장에서 이 카드를 사용하시면 무려 80%의 소득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혜택들이 아니더라도 우대가맹점을 이용할 경우 5% 또는 10%의 추가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경기도민에게만 지급되는 공공 배달앱 15%의 할인쿠폰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체크카드로 발급받는 방법은 관내 농협은행 또는 농축협 지점에서도 쉽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지역에 따라서는 신협이나 새마을금고 등에서 발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경기도 김포시의 경우 김포시 관내에 있는 하나은행에서 체크카드로 발급받을 수 있고, 성남시의 경우 아동 및 청년수당 대상자를 한정하여 성남시 관내에서 운영되는 신한은행 지점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는 대부분 별도로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간단하게 회원가입 후 로그인만으로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

체크카드형으로 사용하시면 선불형/후불형으로 나뉘어 사용하게 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선불형의 사용방법은 먼저 충전할 때 인센티브를 선지급하는 방식입니다. 결제할 때는 차감금액만 지급하는데요. 예를 들어, 10만원을 선불카드에 충전할 경우, 약 10%의 인센티브가 선지급되므로 1만원을 결제해도 실제로 체크카드에서는 9천원이 차감되어 결제됩니다.

경기지역화폐

위와 같이 간단하게 어플로도 경기지역화폐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혜택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지역 내 소상공인을 위하여 사용하시면 좋은데요. 또한 군에 복무중인 군인들의 경우 최대 20%나 되는 인센티브가 추가로 지원되며, 군부대 인근에서 운영하는 상점에서 사용하면 더욱 높은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지급받게 되는 재난기본소득 역시 해당 카드로 사용할 수 있으니, 늦지 않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경기지역화폐 사이트]
http://www.gmoney.or.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