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신청방법 한눈에 봅시다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신청방법 한눈에 봅시다

 

오늘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신청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릴 텐데요. 먼저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에 대한 설명을 드리자면, 서민과 근로자의 주거를 안정화시키기 전세자금을 빌려주는 것입니다. 주택 상황이 급격하게 변화하고 임차시장 또한 변화함에 따라 주거비용도 크게 증가하였죠.

이로 인해 저소득 임차가구는 안정적으로 주거를 확보할 수 있는 제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상대적으로 금리가 1.8~2.4%정도로 낮은 편에 속하고, 만기 후 원금을 상환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부담감을 크게 줄일 수 있는데요. 2년단위로 무려 10년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많게는 1.2억까지 금액을 빌릴 수 있습니다.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본격적으로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자신이 조건에 해당되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주택도시기금에서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근로자 등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출받을 수 있는 자격은 무주택 세대주어야 하는데요. 총 소득이 5천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임차보증금에서 많게는 70%까지 받을 수 있지만 한도는 1억 2천만원입니다. 다만 다자녀 가구나 신혼부부의 경우 많게는 80%까지 받을 수 있어, 최대 2억 2천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신청 자격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신청 과정은 주택임대차계약을 먼저 체결한 후에 지원자가 보증금의 약 5% 이상을 선 지불해야 합니다. 이 외에 자산이나 소득, 무주택 등의 기준들을 충족시켜야 하는데요. 신청하는 일정에도 세대주어야 하고, 세대주뿐만 아니라 모든 세대원은 무주택이어야 해요.

그리고 자산의 경우 2020년 기준으로 총액이 2억 8천 8백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소득은 신청인과 배우자의 총 합산이 5천만원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하지만 다자녀가구 혹은 신혼가구는 총 합산액이 6천만원까지 가능하죠.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조건에 해당된다면 어느 정도까지 빌릴 수 있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빌릴 수 있는 전세자금 한도는 2자년 이상의 가구인지, 지방인지, 수도권인지 혹은 일반가구인지 등에 따라 적게는 8천만원에서부터 많게는 2억 2천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일반가구는 서울 및 수도권에서 주거할 경우 1억 2천만원까지 가능하고, 이 외에는 8천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2자년 이상 가구는 서울 및 수도권의 주거지라면 2억 2천만원까지도 가능하죠. 다만 직장에 1년 미만으로 재직한 사람이라면 한도가 2천만원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즉, 한도의 경우 신청하는 사람의 부채, 신용도, 소득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기본적으로 2년 만기 상품이지만, 상황에 따라서 연장이 가능합니다. 길게는 10년까지도 가능하죠. 다만 2년단위로 연장을 해주어야 합니다.

만약 10년을 모두 이용하였는데, 연장하는 시점에 아직 성인이 되지 못한 미성년 자녀가 있다면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1자녀마다 2년을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길게는 20년까지도 전세자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신청방법은 주택도시기금 기금e든든 사이트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 신청하여 전세자금을 받았다거나 집주인이 전세금을 올려 추가적으로 금액이 필요한 경우라면 실행한 날짜로부터 1년 이상이 경과되어야 하고, 갱신한 날짜로부터 3개월 이내여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조건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빠르게 신청을 원하신다면, 아래 주택도시기금 사이트를 남겨놓으니, 신청하시면 됩니다.

https://enhuf.molit.go.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